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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ardening my Life
대외활동/ADRF 1기

[ADRF] 전 세계 어린이들의 교육 환경

by 초보 농부 2024. 3. 8.

 

이번에는 전 세계의 교육 환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교육이 희망이라는 ADRF의 슬로건에 맞게

이번 주제는 아동 교육입니다.

저는 개발도상국의 어린이들의 교육 환경에 대해 조사해 봤습니다.

 

4가지 주요한 문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낮은 배움의 질

-주변 환경의 위험 (가정폭력, 빈곤)

-코로나19의 영향

-부족한 고등교육


 

 

<자세한 내용>

조사 결과에 의하면 어린이들은 그들이 거주하는 국가에서 벌어지는 폭력행위의 원인을 잘 인지하고 있었다.

‘국가에서 벌어지는 폭력행위의 주된 원인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에 아프리카의 어린이 중 3분의 1에 달하는 어린이(29%)가 빈곤과 폭력행위를 연관 지었지만, 미주에서 가정폭력을 폭력행위의 근본으로 본 어린이는 다른 지역보다 높은 다섯 명 중 한 명(20%) 이었다. 아시아에서는 어린이 네 명 중 한 명꼴(25%)로 음주행위를 폭력의 주요 원인으로 꼽았는데, 이는 아프리카의 4배, 미국의 2배에 해당하는 수치다. (출처 : 웰페어뉴스(http://www.welfarenews.net))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가장 큰 타격을 입은 분야는 바로 교육입니다.

개발도상국뿐만 아니라 선진국도 큰 피해를 입었는데요,

국가 내에서도 재력 수준에 따라서 교육 격차가 벌어지는 등의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초등, 중등 교육은 발달되어 있어도

고등 교육 환경은 발달된 경우가 적습니다.

있다고 해도, 기회가 적어서 중등교육을 마친 모두가 진학하기 어렵습니다.

 

소외되지 않는 교육을 위해선

개인의 노력보다 국가/세계의 노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