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Gardening my Life
대외활동/서평단

8체질 총서 | 주석원

by 초보 농부 2024. 3. 9.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한의학에 대해 당연히 관심이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더욱이 아토피나 면역자가질환이 있는 사람이라면 더

오늘 소개할 책은 주원장 한의원의 원장인 주원장이 쓴 책이다.

 
8체질 총서
“나는 무슨 체질일까?”, “내 체질에 좋은 것은 무엇일까?” 체질의학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도 살면서 한 번쯤은 이런 질문을 떠올려 보거나 들어 보았을 것이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 중 “나는 물만 마셔도 살찌는 체질이라…”면서 엄격하게 식단 조절을 하는 이도 많다. 그렇다면 여기서 말하는 ‘체질’이라는 것은 무엇이고 사람에 따라 어떻게 다른 것인가? 이 책의 탄생은 이러한 질문으로부터 시작되었다. 『8체질 총서』는 저자인 주석원 원장이 오랜 시간 다양한 환자를 만나며 직접 터득한 체질건강법을 소개하는 책이다. 그동안 쌓아 온 8체질 임상 노하우를 정리하여 8체질건강론의 정수를 담은 결정체라고 할 수 있다. 핵심 총모음집인 만큼 8체질의학을 사랑하는 모든 이의 해묵은 갈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책에서는 체질에 맞는 건강식품부터 운동 방법, 다이어트 방법, 영양제 레시피까지 자세하면서도 명쾌하게 다루고 있다. 이 책은 총 3편의 가름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째 가름인 ‘8체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8체질의 특징과 체질별 치료법, 4체질식의 내용을 담고 있다. 둘째 가름 ‘8체질 건강법 퍼레이드’에서는 체질별 건강식품과 건강법, 피트니스, 초간편체질식, 체질 건강기능식품을 소개한다. 마지막 셋째 가름 ‘8체질 슬림 다이어트’에서는 체질별로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과 식단뿐만 아니라 운동법도 안내하고 있다. 부록에서는 체질별 식단표와 8체질 영양학을 보기 좋게 정리해 두었다.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고 체질마다 가진 특성이 있다. 하지만 많은 이의 생각처럼 특정 체질에만 존재하는 유일한 특징은 거의 없다. 저자는 체질식만 잘 지켜도 우리가 알고 있는 체질적인 특징들이 대부분 사라진다고 말한다. 이 책을 통해 8체질의학을 이해한 뒤 8체질건강법을 기반으로 몸을 스스로 아끼고 챙긴다면, 질병 없는 건강한 삶을 만나게 될 것이다. 키워드: 8체질, 8체질의학, 8체질건강법, 체질, 체질건강법, 8체질건강론, 금체질, 토체질, 목체질, 수체질, 체질식단, 8체질식단, 4체질식, 다이어트, 8체질다이어트, 운동, 영양식, 영양식단, 한의학, 한방, 한방치료, 사상체질, 건강, 건강식
저자
주석원
출판
세림출판
출판일
2023.06.20


"나는 무슨 체질일까?"라는 궁금증은 건강뿐만 아니라 모든 분야에 적용되는 질문이다.

운동, 건강, 식품 등 살면서 어떤 체질인지 한 번쯤은 다들 궁금해보지 않았을까?

이런 이들을 위해 주원장의 8체질이 답을 준다.

책에서 인간은 총 8개의 체질이 있다고 한다.

1장에서 알 수 있듯이, 금양, 금음, 토양, 토음, 목양, 목음, 수양, 수음으로 나누어진다.

8체질의 오리엔테이션이라고 이름 붙은 1장에서는 각 체질별 체형, 음식, 질병에 관한 특징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4장에서는 각 체질별 추천하는 음식에 대해 소개한다.

아토피나 피부질환을 겪고 있는 분들이라면 흥미롭게 볼 내용이다. 음식뿐만 아니라 비타민, 운동법도 각 체질에 맞게 소개하고 있다

 

게다가 스페셜 코너 부분에는 재미있는 내용이 많았다

내 체질에 맞는 직업을 알 수 있고 각 체질에 맞는 피트니스 방법도 아주 구체적으로 나와있어서 놀랐다.

 

장점: 다이어트, 운동법, 음식 등 체질에 대해 궁금해할 모든 내용을 압축해서 보여주는 책이라 따로 검색할 필요가 없다.

체질에 대한 내용을 “단권화”한 느낌..!

내가 어떤 체질인지 집중해서 읽는 재미가 있다.

/

아쉬웠던 점: 책을 읽으면서 개인이 “나는 무슨 체질인지”판단하기 어려웠다..🥹 금을 보면 나 같고... 토를 봐도 나 같은.. 마법..! 정확한 체질을 알고 싶다면 주원장 한의원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